투고규정

목표 및 범위

The Journal of Cosmetic Medicine (J Cosmet Med)는 KSKCS & KCCS에서 발행하는 국제적인 상호심사 공개 접속 학술지입니다. 이 학술지는 미용과 노화 방지 개념을 기반으로 한 미용 의학과 외과적 치료, 미용 재료와 기기, 미용 사업, 미용의학 정책, 미용 교육 시스템의 모든 측면을 다룹니다. 적용 범위에는 기초과학, 실험 및 응용 연구, 임상 실습 등이 포함됩니다. 이 학술지는 미용 의학의 학문적 발전을 추구하고 회원들 간의 활발하고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KSKCS 와 KCCS그리고 공동 출간 협회 회원, 의과대학, 도서관 및 관련 개인 또는 기관에 배포됩니다.

저작권 및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 라이선스

KSKCS & KCCS은 J Cosmet Med에 게재된 논문에 대한 모든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다른 종류의 매체에 내용을 게재, 복제, 배포, 인쇄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승인된 논문의 작성자는 저작권 양도 서식을 작성해야 합니다. 이전에 출판된 모든 자료에 대한 허가서가 필요합니다. 복제된 자료에 대해 출판사에 허가를 요청하는 것은 저자의 책임입니다. 이 요구 사항은 본문, 삽화 및 표에 적용됩니다. 이는 http://creativecommons.org/에서 이용할 수 있는 Creative Commons(저작자표시-비영리) 라이센스와 동일합니다.

증거 기반 의학

저자는 초록 하단에 EBM (Evidence-Based Medicine) 순위가 적용되는 각 제출물에 대해 일정 수준의 증거를 제시해야 합니다. 기초 과학, 동물 연구, 시체 연구 및 실험 연구와 관련된 리뷰 및 원고는 제외입니다. 저자 지정은 편집장의 검토 및 수정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저자는 전체 구문을 포함해야 함) 초록 하단에

"증거 수준: 레벨 II, 치료 연구."

EBM 등급은 다음과 같이 1-5의 척도를 기준으로 합니다.

레벨 1: 적절히 설계된 RCT(무작위 대조연구)를 통해 얻은 증거

레벨 II: 잘 설계된 통제 실험에서 무작위추출 없이 얻은 증거

레벨 III: 잘 설계된 코호트 또는 사례관리 분석 연구를 통해 얻은 증거이며, 가급적 둘 이상의 센터 또는 연구 그룹에서 얻은 증거

레벨 IV: 사례 연구와 같이 개입 여부에 관계없이 여러 시계열에서 얻은 증거, 통제 없는 연구에서 나온 극적인 결과 또한 이러한 유형의 증거로 간주

레벨 V: 임상 경험, 서술적 연구 또는 전문 위원들의 보고서에 기초한 권위있는 당국의 견해

기초 과학, 동물 연구, 시체 연구 및 실험 연구 관련 글에 대한 증거 레벨은 없음.

원고 제출 관련 일반 지침

J Cosmet Med 원고지침은 국제의료저널 편집위원회(ICMJE, http://www.icmje.org)에서 발행한 "생체의학학술지 제출 원고에 대한 통일요건"에 근거하고 있으며, 본 지침에서 언급되지 않은 지침은 통일요건에 기재된 가이드라인을 참조합니다.

모든 원고는 http://www.jcosmetmed.org에서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원고는 MS 워드 문서로만 제출해야 합니다. 미완성 또는 적절한 양식이 아닌 원고 또는 이 지침을 준수하지 않은 원고는 출판용으로 검토되지 않습니다.

저희 웹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저작권 양도서식과 이해상충 서식은 스캔하여 원고와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일단 수락된 원고는 수락 후 3개월 이내에 출판됩니다. 편집장이 원고 발행 여부에 대한 최종 결정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결정은 보조 편집자 및 검토자의 peer-review에 기초합니다. 수락된 대부분의 원고는 먼저 검토자가 권장하는 수정 사항을 필요로 합니다. 원고를 수정한다고 해서 출판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개정 요청에 빠르게 응답하는 저자는 peer-review 프로세스를 가속화합니다. 편집자는 인쇄물에 수락된 원고와 병행하여 고위 논평을 채택할 수 있습니다. 편집자는 또한 원고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온라인으로만 게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원고의 분류

논문에는 원저, 종설, 간략한 커뮤니케이션(증례보고 및 How we do it), 비디오 논문(멀티미디어 문서 및 동적 원고) 및 편집자에게 보내는 편지가 포함됩니다.

(1) 원저

이 출판 형태는 비판적 독자들이 받아들일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문서화되어 있는, 기초 및 임상 조사 결과를 보고하는 오리지날 연구 논문입니다. RCT는 개인적인 관찰보다 출판에 훨씬 더 적합합니다. 작가는 논문을 작성하기 전에 자료의 정확성을 확인하도록 통계 전문가에게 지시해야 합니다.

(2) 종설

초청 리뷰 논문는 임상의와 연구자에게 중요한 주제에 대한 포괄적인 리뷰를 제공하며, 편집 위원회에 의해 초청된 해당 분야의 전문가에게 의뢰됩니다.

리뷰 논문은 단일 주제에 대한 종합적인 리뷰이어야 합니다. 리뷰의 주제는 독자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을 만큼 광범위하고, 선행 연구에 의해 충분히 지원되어야 하지만, 사용 가능한 제한된 페이지 공간에서 다뤄질 수 있고 그 영역의 임상 지식에 추가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좁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얼굴 성형"에 대한 리뷰는 지나치게 광범위할 수 있습니다. 이 주제를 완벽히 다룰 경우 긴 논문, 심지어 책을 필요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 나은 주제는 "코성형" 혹은 "Silicon을 사용한 코성형" 일 수 있습니다. 리뷰를 뒷받침하는 문헌 검색은 체계적이어야 하며 관련성 있는 모든 주요 색인 데이터베이스와 정보 소스를 탐색해야 합니다.

준비할 리뷰 논문 유형에 관계없이, 그러한 논문은 증거에 근거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양한 조사 결과와 관련된 증거 수준을 확인하고 증거 수준을 구별해야 합니다. 실례로, 소스 데이터에 RCT의 정보와 코호트 연구가 포함된 경우, 전자를 보다 높은 수준의 증거로 구분하고 최종 결론을 도출하는 데 있어 RCT 결과에 더 크게 의존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를 더 잘 이해하려면 Cochrane Collaboration에서 작성한 리뷰 활용을 숙고하십시오. 일단 사용 가능한 최선의 증거를 찾으면, 리뷰에 포함시킬 각 발견물들에 적절한 수준의 증거라벨(Centre for Evidence-Based Medicine, Oxford: 1a-5)을 붙이고, 최상의 증거를 바탕으로 결론을 도출합니다.

CEBM 수준 및 GRADE 등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essentialevidenceplus.com/product/ebm_loe.cfm?show=oxford를 참조하십시오. 문헌에 대한 장황한 리뷰로 분량이 많아진 사례 보고서는 받지 않습니다.

(3) 간략한 커뮤니케이션(증례보고 및 How we do it)

이 원고는 예비 적 성격의 새롭고 효과적인 임상 및 기초 연구를 제시하지만 기본적 기여에는 부적합한 덜 완성된 자료들을 가진 예비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짧지만 중요한 보고서입니다.

사례 보고서는 다음 기준에 적어도 하나가 충족될 때 출간이 고려됩니다: (a) 희귀한 상태가 보고될 때, (b) 비정형 증상 및 징후가 관찰될 때, (c) 새로운 진단 또는 치료법이 도입될 때, (d) 아시아와 태평양 연안에 거주민에 대한 비정형 임상 및 검사 소견.

임상 사례(개별 또는 시리즈)에 대한 설명은 독특해야 하며, 특별한 관심이나 혁신적인 임상 사례를 다루어야 하고 가급적 최초의 보고이어야 합니다.

(4) 비디오 논문(멀티미디어 문서 및 동적 원고)

이 출판 형태는 흥미롭고 독특하며 미용의학분야와 관련이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예: 비디오, 수술, 환자 또는 의료 기기의 사진들)을 나타냅니다.

(5) 편집자에게 보내는 편지

J Cosmet Med에 게재된 논문에 대한 대안적 해석이나 견해를 제공하는 비판적 코멘트를 환영합니다. 편지는 논평에 언급된 논문과 직접적 연관이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발행될 편지는 저자에게 먼저 보내지고, 그들에게 회답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편지는 편집자의 재량으로 발간되며 스타일과 내용은 요약 및 편집될 수 있습니다.

2) 논문에 사용되는 언어

모든 원고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영어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저자는 제출 전에 원고가 문법적, 언어적으로 올바른 지 확인을 요청해야 합니다. 올바른 의학 용어를 사용해야 하며 특수 용어(은어)는 피해야 합니다. 약어 사용은 최소화하고 일반적으로 인식되는 것으로 제한해야 합니다. 약어 사용 시 원고에서 첫 번째 사용할 때 전체 철자를 작성하고 괄호 안에 약어를 입력해야 합니다. 숫자는 아라비아 숫자로 작성되어야 하지만 문장 시작 부분에 배치될 때는 철자를 써야 합니다.

측정은 미터법을 사용하여 보고해야 하며 혈액 및 생화학 표시는 유닛의 국제 시스템(SI)으로 보고해야 합니다. 백분율(%), 온도(°C) 및 각도(°)를 제외하고 모든 단위는 한 칸 앞에 와야 합니다.

출판 윤리

모든 논문은 ICMJE의 "의학 저널의 학술 연구 수행, 보고, 편집 및 출판을 위한 권고사항" (http://www.icmje.org/recommendations/, 2015년 12월 업데이트)을 엄격히 준수하여 작성해야 합니다. 윤리적 부정행위와 표절, 중복/중복 출판에 관한 문제는 "제2차 의학저널을 위한 우수 출판 관행 지침" (http://www.kamje.or.kr/intro.php?body=publishing_ethics)에 따라 판단 및 처리됩니다. 인간 대상과 관련된 모든 연구의 경우, 헬싱키 선언 (https://www.wma.net/policies-post/wma-declaration-of-helsinki-ethical-principles-for-medical-research-involving-human-subjects/)에 구현된 원칙을 준수해야 하며, 모든 대상자들로부터 정보에 입각한 동의를 얻어야 하며, 공인된 Institutional Review Board (IRB) 또는 연구 윤리위원회의 승인을 받아야합니다. 편집자는 임상 연구 인체 피험자로부터 받은 정보에 입각한 동의서 사본 또는 IRB 승인서류를 제출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동물관련 실험은 실험실 동물의 사용을 위한 국립 보건원(NIH) 지침(http://grants.nih.gov/grants/olaw/guide-for-the-care-and-use-of-laboratory-animals.pdf)을 준수하거나, 연구 중 동물의 윤리적인 치료를 보장하기 위해 적절한 위원회(예: 제도적 동물 보호 및 이용 위원회, IACUC)의 검토를 거쳐야 합니다. 동물에 대한 연구입니다. J Cosmet Med는 위반 사항 해결을 위해 출판윤리위원회(COPE, http://publicationethics.org/)의 지침을 따릅니다.

1) 독창성과 중복 출판

제출된 모든 논문은 원본이어야 하며 동시에 다른 과학 저널에 출판을 고려해서는 안됩니다. 받아들여진 원고의 어떤 부분도 편집위원회의 허락 없이 다른 과학 저널에 복제되어서도 안 됩니다. 본지 논문과 관련된 중복 출간이 발견될 경우, 원고는 거절될 수 있으며, 저자는 학술지에 발표되고, 해당 연구소에 통보됩니다. 저자에게는 패널티도 있습니다.

2) Authorship(저작권)

J Cosmet Med는 "의학 저널에서의 학술 작업의 수행, 보고, 편집 및 출판을 위한 권고 사항"(http://www.icmje.org/recommendations/, 2015 년 12 월 업데이트)과 "제2차 우수 출판 관행지침" Medical Journals, 2nd "(http://www.kamje.or.kr/intro.php?body=publishing_ethics)을 따릅니다. 저자권은 연구에 직접 관여하고 중대한 기여(a) 논문의 구상이나 설계에 상당한 기여, 또는 논문을 위한 데이터의 획득, 분석 또는 해석에 상당한 기여b) 중요한 지적 콘텐츠에 대해 초안을 작성하거나 중대한 수정 (c) 출판될 버전에 대한 최종 승인, 그리고 (d) 논문의 정확성 또는 무결성과 관련된 질문이 ICMJE의 권고에 따라 적절히 조사되고 해결되도록 논문의 모든 측면에 대한 책임을 지는 사람들에게 부여됩니다. 다른 저자가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한, 1차 조사자가 연구의 제 1저자로 지정됩니다.

교신저자는 제출된 원고관련 소통 및 개정 작업을 직접 담당합니다.

상당한 기여를 했지만 작가로서는 자격이 없는 모든 사람은 인정서에 이름을 기재해야 합니다. 저자 변경의 경우 서면 설명을 제출해야 합니다. 제1저자나 교신저자를 변경하려면 편집 이사회의 승인이 필요하며, 다른 저자의 변경은 편집장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3) 이해관계의 상충

논문의 교신저자는 데이터 해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저자의 잠재적인 이해 관계의 충돌을 편집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잠재적 이해 상충은 온라인제출 과정 중에 적절한 웹페이지에 공개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갈등은 "잠재적 이해상충을 위한 ICMJE 통일공개 양식"에 근거한 재정지원이나 제약회사와의 사적 연결, 이익단체의 정치적 압력, 또는 학문적 문제일 수 있습니다(http://www.icmje.org/coi_disclosure.pdf).

편집자는 충돌에 대한 정보를 게시된 문서에 포함해야 하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게시하기 전에 편집자는 교신저자와 상의합니다. 특히, 연구를 위한 모든 자금 출처를 명시해야 합니다.

4) 임상시험의 등록

"의료적 개입과 건강 결과 사이의 인과관계를 연구하기 위해 개입 및 비교 그룹에 인간 피험자를 배정할 것으로 예측되는 모든 연구 프로젝트"에 권고됩니다.

원고 제출

모든 원고의 제출은 교신저자에 의해 온라인 원고 제출 사이트 http://www.jcosmetmed.org에서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제출된 원고는 처음에는 형식을 검사한 다음 제출 번호가 지정됩니다. 편견이 없는 피어 리뷰를 위해, 작성자의 이름과 기관 소속을 본문에서 언급해서는 안 됩니다. 수정된 원고는 동일한 식별 번호로 동일한 웹 시스템을 통해 제출해야 합니다. 원고 최종 검토일은 출판 수락 일입니다. 온라인 제출 과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e-메일로 편집국(jcm7777@outlook.kr)에 문의바랍니다.

1) 저작권 양도

제출된 모든 원고에는 공식 제출 신청서 & KSKCS의저작권 양도 서식이 첨부되어야 합니다. 양식은 원고 제목, 제출 날짜, 모든 저자의 이름, 저자의 소속 및 서명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교신저자를 명시하고 소속, 이메일, 전화 및 팩스 번호 및 주소를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2) 논문 경비

종이 출판에 대한 최소 페이지 비용과 컬러 삽화 인쇄 비용, 영어 편집 및 재인쇄에 대한 추가 수수료가 비회원 저자에게 부과됩니다. 공동 출판 협회 회원은 저널의 회원으로 간주되며 영어 편집에 대해서만 요금이 부과됩니다. 게시된 모든 원고는 영구적으로 KSKCS의 소속이 되며 KSKCS의 서면 허가 없이는 다른 곳에서 출판될 수 없습니다. 논문경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희 홈페이지(http://www.jcosmetmed.org)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Peer-Review 과정

제출된 원고는 이사회의 전문가 reviewr 데이터베이스에서 선택된 두 명의 동료 검토자가 검토합니다. 또한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통계검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편집위는 심사에 따라 1)출판허용 여부 2)사소한 수정 여부, 3)주요개정여부, 4)출판거부 여부를 결정합니다. 사소한 수정이나 주요 수정의 대상이 되는 원고의 경우, 교신저자는 수정된 원고를 온라인으로 재제출해야 합니다. 수정된 원고는 Microsoft Office Word의 Track Changes 도구를 사용하여 변경 사항을 강조해야 합니다.

또한, 교신저자는 두 검토자의 논평에 대해 포인트별로 회신하고, 원고에서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상세히 설명해야 합니다.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편집 위원회는 원본의 의도를 훼손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원고의 구조와 구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Peer-review 프로세스를 완료한 후 편집 위원회는 게시 허용 여부를 결정하고 교신저자에게 전자 메일로 통보합니다. 본 지침을 준수하지 않는 자에게는 수정 또는 출판을 보류하도록 통지합니다.

통지 후 2개월 이내에 원고가 재 제출되지 않을 경우, 작성자가 원고의 제출을 철회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출판용으로 수락된 원고는 일반적으로 원고 카테고리 및 출판 수락 날짜에 따라 제출 순서대로 발행됩니다.

원고 준비

Microsoft Office Word(2003년 이후의 버전)를 사용하고 올바른 철자와 문법을 확인합니다. Letter 또는 A4 크기의 용지의 1인치 여백으로 MS Word 문서를 설정합니다.

원고는 12포인트 글꼴(Times New Roman)로 작성해야 하며, 문장은 표와 그림 범례를 포함하여 이중 간격을 두어야 합니다. 각 페이지는 하단 여백 중간에 번호를 매겨야 하고, 모든 문장은 제목 페이지부터 시작하여 원고 전체에 걸쳐 순차적으로 번호를 매겨야 합니다. 모든 논문에는 제목 페이지가 첨부되어야 합니다. 제목 페이지에는 원고 제목, 저자의 이름, 학위 및 각 소속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교신저자를 정하여, 연락처 정보(우편 주소, 이메일, 전화 및 팩스 번호)가 나열되어야 합니다. 제목은 연구의 목적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20단어 미만이어야 합니다. 제목에 있는 모든 단어들은 전치사, 관사, 그리고 접속사를 제외하고 대문자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10단어 미만의 짧은 running title(난외표제)을 제공하십시오.

원저, 종설, 비디오 논문 및 사례 보고서는 이중간격을 두고 제목 페이지, 구조 개요, 본문(소개, 자료 및 방법, 결과, 토론, 결론, 승인 [해당되는 경우], 참조)과 표 및 그림 범례 순으로 구성되야 합니다.

1) 원저

원본 논문의 경우, 원고는 8명의 저자, 16개의 그림(before 와 after 사진은 두 개의 그림으로 계산), 3,000개의 단어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단어 수는 소개부터 토론까지 포함되며, 제목, 저자 목록, 개요, 그림 범례, 표 및 참조는 전체 단어 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다기관 공동 연구일 경우 모든 저자가 저자권에 대한 동일한 요구 조건을 충족시키는 한 5명 이상의 작성자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1) 개요

제출 내용을 정확히 반영하는 300단어 이하의 구조 개요가 원본 논문에 제공되어야 합니다. 리뷰 논문, 사례 보고서 및 비디오 논문, 작업 방법 및 편집자에게 보내는 편지에는 구조 개요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개요는 다음 형식과 제목을 사용해야 합니다.

• 배경 - 주제에 대한 간략한 논의:

• 목표 - 설명해야 할 연구의 목적:

• 방법 - 연구가 어떻게, 무엇을 가지고 수행되었는지:

• 결과 - 연구 결과:

• 결론 - 설명된 연구를 바탕으로 도달된 결론

키워드: 최대 6개의 키워드까지 나열하고 세미콜론으로 구분해야 합니다.

(2) 소개

연구의 목표와 해당 분야의 이전 연구와의 관계를 명확하게 제시합니다. 독자에게 연구의 관련성을 알리기 위한 간단한 배경설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헌의 광범위한 리뷰는 피하시기 바랍니다.

(3) 자료 및 방법

연구의 참가자 또는 연구 자료를 설명하고, 실험 그룹과 통제 그룹에 대한 포함 및 제외 기준을 상세히 설명해야 합니다. 다른 조사자가 재현할 수 있도록 실험 방법을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설명하십시오. 실험용 약품은 일반명으로 명시해야 합니다. 독점 브랜드를 사용하는 경우 일반 명을 처음 언급한 후 브랜드 명과 제조업체 명을 괄호 안에 포함합니다. 실험 기기나 다른 제품을 사용할 때는 브랜드 명과 제조업체, 도시(주) 및 국가 이름을 괄호 안에 명시합니다(예: Flow Cytometer (Coulter Electronic Inc., New York, NY, USA).

Peer-review 과정 중 익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자의 소속이나 연구소 설정이 드러나서는 안 됩니다. 통계 분석 및 중요성 판단의 기준은 원래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 지식이 있는 독자가 보고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충분히 상세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5) 토론

연구 목표와 관련하여 결과를 해석하고, 결론으로의 추정을 이끄는 이전 연구와의 차이점과 중요한 결과물을 설명합니다. 역사적 연구, 교과서적 사실 또는 관련 없는 참조에 대한 과도한 리뷰는 금합니다. 새로 얻은 관찰 결과를 강조하고 연구의 중요한 제한 사항을 포함합니다.

(6) 감사의 글(해당하는 경우)

연구에 기여했지만 저자 자격이 없는 사람은 이 섹션에 이름을 올릴 수 있습니다. 데이터 수집, 재정 지원, 통계 분석 또는 실험과 같이 구체적으로 기여를 지정해야 합니다. 교신저자는 원고 제출 전에 지명된 기여자에게 감사의 글을 통보하고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7) 참조

- 본문에 언급된 참조만 인용합니다. 참조 수를 40개로 제한합니다.

- 본문에서 참조를 인용 시, 저자의 이름을 기재하는 것을 삼가고, [1], [2-4], [5,7,9]와 같은 괄호 안의 아라비아 숫자로 참조를 구분합니다.

- 참조는 본문의 인용 순서에 따라 기재되야 합니다.

- 6인 이하일 경우 모든 저자를 나열하고, 6인 이상일 경우 처음 6명을 나열하고, 그 뒤에 "et al"을 씁니다.

- 저널 이름은 Index Medicus에 나열된 형식에 따라 축약되어야 합니다. 저널이 Index Medicus에 없다면, ISSN(International Standard Serial Number) 네트워크(http://www.issn.org/2-22660-LTWA.php)의 제목 단어 약어 목록을 참조합니다.

- 참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he National Library of Medicine (NLM) 저자, 편집인, 발행인을 위한 스타일 가이드(http://www.nlm.nih.gov/citingmedicine)를 참조합니다.

Journal Article (저자 6인이하)

1. Pilsl U, Anderhuber F. The chin and adjacent fat compartments. Dermatol Surg 2010;36:214-8

2. Choi JY, Kang IG, Javidnia H, Sykes JM. Complications of septal extension grafts in Asian patients. JAMA Facial Plast Surg 2014;16:169-75.

3. Gierloff M, Stöhring C, Buder T, Gassling V, Açil Y, Wiltfang J. Aging changes of the midfacial fat compartments: a computed tomographic study. Plast Reconstr Surg 2012;129:263-73.

Journal Article (저자 6인 이상)

1. Gillespie NC, Lewis RJ, Pearn JH, Bourke ATC, Holmes MJ, Bourke JB, et al. Ciguatera in Australia: occurrence, clinical features, pathophysiology and management. Med J Aust 1986;145:584-90.

Book & Chapter of Book

1. Coleman SR. Structural fat grafting. St. Louis, MO: Quality Medical Publishing Inc.; 2004.

2. Kang KJ. Facial fat grafting. In: Jin HR, editor. Aesthetic plastic surgery of the East Asian face. New York: Thieme Medical Publishers; 2106. p. 311-23.

Proceedings of Academic Conference

1. Kang IG, Kim ST, Jung JH. Midface Fat grafting. 7th AFPSS;2016 July 2-11;Academia, Singapore.

Thesis (dissertation)

1. Borkowski MM. Infant sleep and feeding: a telephone survey of Hispanic Americans [dissertation]. Mount Pleasant, MI: Central Michigan University; 2002.

(8) 표

표는 본문과 별도로 제출되어야 하며, 각 표는 별도의 페이지에서 MS Word로 작성되어야 하며, 전체적으로 이중 여백을 사용해야 합니다. 텍스트나 그림과 중복되지 않고 단순하고 자기 설명적이어야 합니다. 원고당 표 5개로 제한합니다.

표의 제목은 구절로 작성하고 첫 번째 단어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표기해야 합니다. 제목은 표 위에 배치하고 약어와 각주는 테이블 아래에 배치해야 합니다. 본문에 나온 순서대로 표의 번호를 매깁니다(예: 표 1, 표 2). 표에 사용된 모든 약어는 약어, 쉼표, 전체 단어(예: CM, cosmetic medicine)의 순서로 표 아래에 철자를 완전히 입력해야 합니다. 표 각주는 a, b), c) 순으로 위 첨자로 표시해야 하지만 p-값은 별표(예: *p<0.05, **p<0.01, ***p< 0.001)로 표시해야 합니다.

(9) 그림 범례

범례는 텍스트와 별도로 제출해야 하며 별도의 페이지에 입력해야 합니다. 그림의 내용을 설명하기 위해 완전한 문장으로 쓰여 져야 하고, 범례의 첫 글자만 대문자로 써야 합니다. 한 행을 초과하는 긴 범례의 경우 다음 행의 왼쪽 여백이 첫 번째 행과 동일한 지점에서 시작되어야 합니다. 그림에 있는 기호, 표시 또는 약어는 범례에 설명되어 있어야 합니다.

조직학 슬라이드가 포함된 피규어는 tissue origin, 착색방법 및 현미경 증폭을 설명하는 범례가 수반되어야 합니다.

(10) 그림

그림은 별도의 파일로 온라인에 업로드하고 텍스트에 나타나는 순서대로 번호가 매겨져야 합니다(예: Fig. 1). 하나의 번호가 주어진 그림에 2개 이상의 그림이 포함된 경우 알파벳 문자를 사용하여 (예: Fig 1A, Fig 1B) 번호를 매깁니다. 화살표 및 화살촉 등의 표시를 사용하여 그림에 포커스를 표시합니다. 이미지 파일은 JPEG, GIF, TIFF 또는 Microsoft PowerPoint 포맷으로 해상도가 300dpi 이상이고 크기는3MB 미만이어야 합니다. Fig 1A 및 Fig 1B와 같이 2개 이상의 그림을 포함하는 피규어는 단일 파일로 업로드해야 합니다.

(11) 파일 요구 사항

추가적인 디지털 컨텐츠를 보는 사용자들을 위해 품질 향상을 위한 다음과 같은 파일 요구 사항을 따라야 합니다.

사용 가능한 파일 형식

텍스트 파일 및 표: Microsoft Word 파일(.doc, .docx)만 사용

그림 및 이미지: .tif, .eps, .ppt, .pptx, .ppsx, .jpg*, .pdf*, .gif*

*온라인 전용 피규어에서만 허용됩니다. 저널에 인쇄할 그림은 .jpg 또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mp3(기본 설정), .wma, .wav

비디오: .mp4(기본 설정), .wmv, .swf, .flv, .mov, .mpg, .mpeg, .m4v

허용 가능한 파일 크기

최대 10MB: 모든 파일 형식은 최대 10MB까지 지원

최대 100MB: 10MB보다 큰 오디오 또는 비디오 파일의 경우

* 비디오 크기: 가로 세로 비율을 유지

HD (16:9) 1920x1080, 1280x720

SD (4:3) 1024x768, 800x600

도움말: 파일 속성 확인법

•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Properties" 선택

• "Summary"라고 표시된 탭 클릭

• 때때로 "Properties" 또는 "Summary" 페이지의 "Advanced" 탭에 다른 정보가 표시될 수 있음

• 비디오 파일의 경우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파일을 연 다음 미디어 플레이어를 통해 파일을 봐야 할 수 있음

허용되지 않는 파일 형식

재생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음 파일 형식을 수락하지 않습니다.

• Audio/ Video Interchange (.avi)

• DVD/ CD disc rips(.vob, .ifo, .bup, .iso, .img)

여기에는 DVD 동영상 디스크에서 파일을 복사하거나 DVD 디스크 또는 CD 디스크 이미지 복사를 통해 얻은 파일이 포함됩니다.

2) 종설

초청 리뷰는 편집위원회에서 지명된 그 분야의 전문가가 작성한 특정 주제에 대한 집중 검토입니다. 개요는 300단어와 6단어 이하의 키워드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키워드는 세미콜론으로 구분하여 나열해야 합니다.

3) 간략한 Communications(증례보고와 How we do it)

간략한 Communications(Case Reports and How We do it) 원고는 작가 5명, 10개의 참조, 총 8개의 그림(before-after 사진은 두개로 간주) 및 1500자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단어 수는 소개부터 결론과 토론에 걸쳐 모든 정보가 포함되며, 제목, 저자 목록, 개요, 그림 범례, 표 및 참조는 총 단어 수에 포함되지않습니다. 간략한 Communications에서, 편집자는 질병의 비정상적인 징후/확장 또는 관리의 혁신적인 개선을 정의하는 짧은 보고서의 고유한 가치를 인지합니다. 출판용으로 고려되려면, 간략한 Communications 원고는 관련 가치와 독자의 관심사에 대한 새롭고 혁신적인 정보를 담고 있어야 합니다. 새롭고 혁신적인 내용을 원고 도입부의 첫 문장 혹은 두 문장에서 명확하고 간결하게 서술해야 편집자가 그에 따라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보고서는 우리 독자의 주된 관심사인 절차 지향적이어야 합니다. 사실상 주로 조직 병리학인 제출물은 다른 곳에 제출하도록 저자에게 반환됩니다. 마찬가지로, 손봐야 할 “훌륭한” 케이스나 예는 새롭고 혁신적이지 않은 경우 거부됩니다.

4) 비디오 문서(멀티미디어 문서 및 동적 문서)

비디오 문서에서는 두 가지 종류의 온라인 비디오를 출판합니다. 하나는 개요와 키워드, 그리고 10개 미만의 참조를 포함하는 비디오가 있는 멀티미디어 문서입니다. 이 비디오 클립은 9분을 초과하면 안 됩니다. 다른 하나의 동적 문서는 비디오가 전자 보완 자료가 포함된 일반 문서이며, 비디오 클립은 3분을 초과해서는 안 되고, 각 원고에는 3개 이상의 비디오 클립이 포함되어서는 안 됩니다. 모든 비디오는 편집자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품질이 나쁘거나 긴 비디오는 받지 않습니다. 비디오는 본문에서 인용해야 합니다. 원칙적으로 모든 내레이션을 영어로 하는 것이 좋지만, 원어민이 아닌 영어 화자는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영어자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진에는 이미지에 대한 짧은 설명과, 특정 환자 또는 임상 문제에 대해 5개로 제한된 참조와 함께 500단어 이하의 간단하고 간결한 임상 검토가 수반되어야 합니다. 이미지 파일은 JPEG, GIF, TIFF 또는 Microsoft PowerPoint 형식으로 사진의 경우 300 dpi보다 높은 해상도와 라인 아트, 파형 및 그래프의 해상도 900 dpi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미지는 두 개 이상의 프레임을 포함할 수 있지만 하나의 피규어로 구성해야 합니다.

5) 편집자에게 보내는 편지입니다.

편집자에게 보내는 편지는 저자5명, 단어 1,000개, 그림 4개(before-after사진은 그림 2개로 계산) 및 참조 10개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신청서와 저작권 양도서식 제출

제출된 모든 원고는 모두 KSKCS & KCCS의 공식제출 신청서 & 저작권 양도 서식을 첨부해야 합니다.

제출 신청서 & 저작권 양도 서식은 원고 제목, 제출 날짜, 모든 저자의 이름, 저자의 소속 및 서명이 포함되야 합니다. 교신저자를 지정하고 소속, 이메일, 전화 및 팩스 번호 및 우편 주소를 제공합니다. J Cosmet Med에 게재된 기고물의 저작권은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at http://creativecommons.org를 참조해 주세요.

간단한 첨부편지가 포함되어 편집자들이 알아야 할 특별한 상황을 지적해야 합니다. 저자는 원고에 설명된 제품 또는 장치와의 상업적 연관성을 표시해야 합니다.

1) 제목 페이지

제목은 문자와 공백을 포함하여 20 단어 이내 여야 합니다. 짧은 보조 부제는 허용됩니다.

• 저자의 이름, 전문학위, 학업학위, 학업 타이틀;

• 주요 저자의 주소, 전화 및 팩스 번호, 전자우편 주소;

• 연구가 수행된 기관 및 부서의 이름;

• 모든 서신 및 재인쇄 요청을 발송해야 하는 사람의 이름과 주소;

• 단어 수, 그림 수, 표 수

• 각 저자에 대한 완전한 공개

10단어 이하의 짧은 제목을 페이지 하단에 running head로 제공해야 합니다.

수락된 원고

1) 최종 버전 업로드

출판 승인이 되면 최종 개정된 원고의 본문에 저자의 소속기관을 입력하여 온라인 제출 시스템에 업로드해야 합니다. 그림이 포함된 파일은 해상도가 가장 높아야 하며(컬러의 경우 300dpi, 라인 아트 및 그래프의 경우 900dpi 이상), JPEG, GIF 또는 TIFF 형식으로 업로드해야 하며 그림 번호(예: Fig. 1.jpg)에 따라 이름을 지정해야 합니다.

2) 교정지(Galley Proof)

교정지는 최종 수정을 위해 교신저자에게 보내집니다. 교정은 최소한의 시간동안 검토하고, 2일 이내에 반납해야 합니다. 아니면 출판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발행 후 발견된 모든 결함은 저자의 책임입니다. 기고자들은 받은 원고를 매우 신중하게 교정하시길 바랍니다. 게시 후 중대한 오류가 있는 경우 Corrigendum 또는 Erratum으로 수정해야 합니다.

3) 출판

편집 위원회는 논문의 과학적 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소한 문체와 주요한 변경을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최종 원고는 편집장의 최종 승인을 거쳐 출판됩니다.